서울시의회 김경우 의원, ‘2018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입력시간 : 2018-12-07 03:32:26 , 최종수정 : 2018-12-07 03:32:26, kbtv12 기자

- 진정한 풀뿌리민주주의 정착을 위해 지역주민참여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이정숙 기자>서울시의회 김경우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구2)5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울기자연합회‘2018 지방자치 행정, 의정, 경영大賞에서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 김경우 의원이 2018 지방자치 행정, 의정, 경영,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서울기자연합회가 대한민국 지방자치 행정, 의정, 경영 부문의 경쟁력을 평가, 점검해 시민들에게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건전한 정치문화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개최됐다. 각 부문 수상자들은 전문가들의 추천과 공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 날 수상자로 선정된 김경우 의원은 제10대 초선의원으로,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의원은 개원 이후 짧은 기간이지만, 지역주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적극적인 민원해결, 조례 제, 개정, 지역봉사활동 등의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한편, 김 의원은 본 시상식에 앞서 열린 지방자치 30년 풀뿌리민주주의진단토론회의 발표자로 나서, 폐의약품의 처리를 지역 약국의 약사들이 직접 수거하는 방법으로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실례로 들면서 지역사회 풀뿌리민주주의가 정착하려면 무엇보다 지역주민참여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진정한 지방자치의 주인인 주민의 주권시대가 되기까지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이제 의정생활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고, 앞으로 더 시민들을 위해 솔선하고, 시민들의 뜻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뛰라는 의미로 새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cg4551@daum.net


한국의정방송TV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kbtv12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한국의정방송TV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