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설관리공단 설 연휴 관광객·시민들에게 큰 감동 선사

대릉원, 동궁과 월지 민속놀이 체험 및 경연대회, 오류캠핑장, 토함산자연휴양림 고객감동 이벤트 대호평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

입력시간 : 2019-02-10 17:08:08 , 최종수정 : 2019-02-10 17:08:08, 이동훈 기자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설 연휴 관광객·시민들에게 큰 감동 선사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설 연휴 관광객·시민들에게 큰 감동 선사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설 연휴 관광객·시민들에게 큰 감동 선사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에서는 2019년 민족 대명절 설 연휴를 맞이해 동궁과 월지를 포함한 경주 주요 사적지 등에서 5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했다고 밝히고, 특히 관광객 300만 시대를 준비하는 동궁과월지, 대릉원에서 준비한 민속놀이 체험 및 경연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관광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설날 당일 개최된 민속놀이 경연대회는 대릉원은 중국 광저우에서 고향 방문한 온ㅇㅇ(13세)군이 투호부문, 온ㅇㅇ씨가 제기차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또 동궁과 월지에서는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부문에서 김ㅇㅇ, 조ㅇㅇ, 유ㅇㅇ씨가 각각 1위를 차지해 경주 특산물 참기름 세트와 벚꽃 텀블러를 부상으로 수상해 명절의 풍요로움을 만끽했다고 한다. 


한편, 설 연휴를 맞아 동궁과 월지, 대릉원 등을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신라의 고전 의복의 맵시를 엿볼 수 있는 신라전통 복장을 착용해 손님을 맞이함으로써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한결 즐겁게 했다고 한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오류캠핑장과 토함산자연휴양림에서는 3대 가족 및 세 자녀 이상 방문 가족들을 대상으로 고객 감동 행사를 실시해 오류캠핑장 김ㅇㅇ씨 가족 외 22가족, 토함산자연휴양림에서는 김ㅇㅇ씨 가족 외 10가족에게 케이크 증정 등의 행사를 통해 큰 감동을 선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설공단에서는 준비한 ‘설 연휴 특별한 경주관광 즐기기’ 이벤트 행사에 참가한 관광객 김ㅇㅇ씨(포항 거주)는 사적지 관광은 물론 많은 볼거리, 즐길 거리를 준비해 준 정성에 감동받았다며 경주에 함께 여행 온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와 공단 인프라(주차장, 축구장 등) 무료 개방을 계기로 다양한 관광 이벤트 발굴과 관광객 편의 제공을 위해 더욱 분발할 것을 다짐했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