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 KOREA 경제교육(대전대룡초)

입력시간 : 2019-02-12 15:10:13 , 최종수정 : 2019-02-12 15:10:13, ipecnews 기자

대전대룡초등학교(교장 송재숙)28 ‘JA KOREA’에서 실시하는 찾아오는 경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JA KOREA’는 청소년들에게 경제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이며, 경제·금융·창업·진로 교육실현에 도움이 되어 작년에 이어서 경제 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제 전문 교육을 이수한 62명의 대학생 봉사자들이 본교로 직접 방문하여 경제교육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 학급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학년별 체계적으로 구성된 프로그램과 다양한 학습 도구들로 수업이 진행되었고 1학년은 우리 가족, 2학년은 우리 마을, 3학년은 우리 도시, 4학년은 우리 지역, 5학년은 우리 나라, 6학년은 우리 세계로 주제가 심화되어 진행되었다.

 

  그 동안 학교에서 배웠던 경제 내용들과 연계하여 직업, 세금, 소비, 기업 나아가 국제 무역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이고 다양한 내용들을 학년별로 다루었으며, 학생들은 각종 보드 게임이나 스티커 붙이기, 역할놀이, 마을꾸미기 등 학년에 맞는 활동 자료를 활용한 교구 수업으로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하면서 쉽고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였다.

 

   JA KOREA 경제 수업을 마친 학생들은 어려울 것 같았던 내용을 게임으로 해보니 이해가 잘 되고 더욱 재미있었다.”, “마을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보니 뿌듯했고 다시 또 하고 싶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대전대룡초등학교 송재숙 교장은학생들이 교실에서 배웠던 경제 내용과 연결지어 다양한 게임, 교구활동으로 경제를 재미있게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학년별 연계성과 체계성이 있어 더욱 효과적인 것 같고, 대학생들이 진행하는 수업을 통해 친근하고 흥미있게 경제에 대해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