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18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쾌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입력시간 : 2019-03-15 09:49:32 , 최종수정 : 2019-03-15 09:49:32, 이동훈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5일(금)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결과, 시·도교육청 중 민원업무를 가장 우수하게 처리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일선 행정의 꽃’으로 불리는 민원서비스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함으로써 국민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여 매년 실시한다. 



2018년 평가 대상 기관은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304개다.


경북교육청은 올해에도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민원인을 위한 3C[고객을 배려하는(Considerate), 고객이 편리한(Convenient), 고객에게 완벽한(Complete)]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전년도와 같이 지역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향상 컨설팅’을 실시하여, 기존에 처리한 국민신문고 민원 중 만족률이 낮은 내용을 분석하고, 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악성․고질 민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홈페이지에 「열린 교육감실/교육감에게 바란다」 코너를 개설해 민원인의 편익 증진과 신속․공정․적법한 민원처리 구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박진우 총무과장은“앞으로 모든 교직원들이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자세로 민원을 처리하고, 교육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