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의 또 다른 이름, 파이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파이(π)데이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

입력시간 : 2019-03-21 11:40:08 , 최종수정 : 2019-03-21 11:41:19, 이동훈 기자
수학과 친해지는 날: 파이(π)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파이(π)데이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3월 1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파이데이(π-Day)를 개최하였다. 중앙현관에서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하였고 운영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부스를 진행하였다.


파이데이는 프랑스의 수학자가 원주율 3.14를 고안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날로 미국의 한 수학 동아리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었고 교육부가 이날을 '수학과 친해지는 날'로 정하였다.



학생들은 ‘파이와 관련된 다양한 포즈의 사진 찍기, 파이의 특징 찾기, 원주율 속 히트 곡 찾기, 3초 14에 접근한 시간 맞추기, 파이와 관련된 문제와 함께하는 투호 던지기, 314g 만들기 등 10개의 부스로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였다. 


4개 이상의 부스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과자를 상품으로 나눠주며 학생들의 참여를 돋우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2학년 학생은 “이번 파이데이(π-Day)를 통해 단순히 교실 안에서의 수학 수업이 아닌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수학의 벽을 깨는 계기가 되었다” 라고 말했다. 


본교는 이뿐만 아니라 수리탐구주제발표대회, Team Math Challenger, MathTour 프로그램 공모전 등 다양한 수학 관련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