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곡초․아화초 농산어촌 공동교육과정 체험학습 실시

입력시간 : 2019-04-15 15:28:52 , 최종수정 : 2019-04-15 15:28:52, 이동훈 기자
의곡초 스케이트체험학습


의곡초등학교(교장 김동현)와 아화초등학교(교장 정지열) 4∼5학년 학생들은 4월 10일(수) 포항아이스링크에서 농산어촌 학교의 학생 수 격감에 따른 소규모학교의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실시한 「농산어촌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으로 계절스포츠인 스케이트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농산어촌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으로 3년째인 스케이트 체험학습은 의곡초와 아화초 학생들에게 계절 스포츠인 스케이트를 즐기는 기능을 향상 시켜 예체능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장래의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친구들과의 활동 속에서 질서를 지키며 협동하고 배려하는 인성 함양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두 학교가 공동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 경비 절감 효과도 컸다. 


스케이트를 처음 타는 학생들은 호기심을 가득 가지고 조심조심 지도 강사님의 지도에 따라 안전한 스케이팅 연습으로 신나는 스케이팅을 즐겼으며, 스케이트에 익숙한 학생들은 친구들을 도우며 서로 격려하고 배려하면서 스케이트를 즐겼다.


이 날 체험학습을 참가한 학생은 “올해는 작년보다 스케이트를 잘 탈 수 있어서 좋았어요. 내년에 다시 체험을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아화초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것도 좋았어요. 이제는 아화초 친구들도 친하게 되었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