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 이코노미 시대 ‘쇼핑파트너’ 유통 전문 B2B 플랫폼 오픈. ‘영업왕’ 모집 중

입력시간 : 2019-04-15 18:23:05 , 최종수정 : 2019-04-15 18:23:05, 김종현 기자


누구나 회사를 그만두고 나만의 일을 창업하기를 원하는 시대다. 노동 불안이 심화되면서 ‘평생직장’이라는 단어가 사라지고 나만의 장점과 시간을 활용해 누군가는 프리랜서로, 누군가는 유투버로, 누군가는 플렉스 산업을 통한 기사, 누군가는 육아 돌봄 서비스로 각자의 능력을 뽐낸다.

긱이코노미의 시대에 맞춰 다양한 공유플랫폼이 오픈하고 있다. 

쿠팡플렉스, 에어비앤비, 카풀, 크몽, 클래스볼, 타다, 묘미, 푸들, 쏘시오, 라이클, 스페이스클라우드, 띵동, 페팸, 애니맨, 바로고 등 다양한 산업에 프리랜서로 일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 오픈하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을 통해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긱 이코노미(Gig Economy)의 시대에 발 맞춰 유통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에스피그룹에서 ‘쇼핑파트너’ 플랫폼을 출시했다.

쇼핑파트너는 제품을 공급하는 공급자(제조사, 수입원, 총판)와 제품을 판매하길 원하는 파트너(마켓 셀러, 벤더, 수출업자, 유통인, 판매자, 셀러, 창업자, 블로그 마켓, 인스타그램 마켓 셀러)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물건을 판매하는 파트너들은 항상 동일한 고민으로 시작하게 된다.

좋은 물건은 어디서 구매하면 좋을지. 소싱한 제품의 판매 가격은 경쟁력이 있는지. 제품 퀄리티는 괜찮은 건지. 구매한 재고가 쌓여서 손해보고 팔아야 되는 건 아닌지. 매일 매일 택배는 어떻게 보내면 되는지. 

다양한 고민들로 나날들을 보내다 포기하고 만다.


쇼핑파트너는 파트너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첫 번째, 가입비용 없이 파트너 자격을 부여한다.

두 번째, 컨설팅을 통한 상품 선별로 퀄리티 높은 제품을을 제공한다.

세 번째, 쇼핑파트너는 공급자와 직접 접촉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한다.

네 번째, 파트너는 매입을 하지 않고 판매만 하면 위탁으로 제품을 대신 발송해준다.

다섯 번째, 공급받는 제품들의 제안서, 페이지, 썸네일 등 판매에 필요한 자료를 파트너에게 제공한다.

여섯 번째, 핸드폰 쇼핑파트너 어플을 통해 신제품 업로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쇼핑파트너 어플을 통해 많은 공급자들이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업로드하고, 파트너들은 각자의 유통채널에 맞게 물건을 판매한다. 


공급자들은 다양한 유통채널과 많은 파트너들을 통해 재고들을 해결하고, 다음 제품을 기획하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며, 파트너들은 판매만 하면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2019년 1월~3월은 쇼핑파트너 플랫폼 가 오픈 기간이었고, 몇몇의 파트너들이 마쓰미 황사마스크 제품을 판매해보며 테스트를 가지는 기간을 가졌다.

한 파트너는 위메프 소셜커머스에 제품을 팔아 딜을 올린지 1주일 만에 위메프 전체 베스트 1위를 달성해 10일 만에 2억이 넘는 매출을 발생시켰으며, 다른 파트너는 유통하던 tv홈쇼핑 채널에 마쓰미 미세먼지 마스크를 공급해 2월 90만장의 황사마스크를 tv홈쇼핑에 납품시켰다.


두 파트너 모두 본인이 진행하던 채널에 제품을 제안하고 영업만 진행했고, 컨텐츠 공급과 배송은 모두 쇼핑파트너에서 진행했다. 


현재는 부정할 수 없는 긱이코노미의 시대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원하는 시간에 일하고, 여유도 가지면서 워라밸(work-life-balance)을 높이고 있다.


각자의 재능과 채널, 경험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고 싶은 사람들은 쇼핑파트너를 통해 채널과 제품들을 선점하고, 제품을 판매해 이익을 창출해 누군가는 프리랜서로, 누군가는 사업가로, 누군가는 공동구매를 통해 일과 살림 둘 다 잘하는 엄마로 발전할 수 있다.


쇼핑파트너는 현재 ‘영업왕’을 모집하고 있다.

4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파트너들을 모집하고, 모집된 쇼핑파트너의 파트너 중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쇼핑파트너를 통해 가장 많은 매출을 발생시킨 파트너에게 ‘영업왕’ 타이틀과 함께 현금 1,000만원 상금을 지급한다.


파트너는 등록된 제품을 배송 부담 없이, 재고 부담 없이 원하는 곳에 판매하고, 많이 판매하면 천만원의 상금까지 받을 수 있으니 물건을 판매하고 싶은 판매자에게는 좋은 기회이자 경로가 될 것이다.



안드로이드 : https://goo.gl/6QBJVX

아이폰 : https://goo.gl/GzMZyb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종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