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담보한도 확인,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무료정보 상담 인기.

입력시간 : 2019-05-14 12:28:26 , 최종수정 : 2019-05-14 12:28:26, 조아라 기자
[사진=뱅크드림]




정부의 가계부채 종합 관리 대책이 발표된 이후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담보인정비율인 LTV 한도를 40% ~ 70%로 투기과열지역 , 조정대상지역 ,비조정대상지역 으로 세분화 하여 지역별로 정하고 있다. 또한 새롭게 도입되어 시행되는 소득증빙 관련 DSR 심사 기준이 강화 되면서, 소득이 불투명한 서민들의 시중은행 이용이 더욱 어려워 지고 있다.

 

경기도 안양에서 자영업을 하는 윤모(41)씨는 최근 매출감소로 인한 긴급한 사업자금을 대출 받기 위해 시중은행을 찾았다가 원하는 추가담보대출을 받지 못해 난감한 경험을 겪었다. 투기과열지구로 지정이 되면서 아파트담보대출이 한도를 초과하여 더 이상 대출이 불가 하다는 답변을 받은 것이다.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문의하는 이들은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미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은 상태이지만 또 다시 자금을 급하게 융통해야 할 때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신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번 규제인 9.13부동산 대책으로 지역별 LTV 한도 감소로 인해 시중은행들의 경우 지역별로 아파트 시세의 40% ~ 70% 가량만 대출 금액을 승인하고 있으며 , 생활안정자금 용도의 경우 기존대출외에 추가 1억 까지 년 1회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을 해두었기 때문이다.

 

특히 1금융권의 강화된 심사 조건으로 인하여 추가대출을 문의하는 이들은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무직자, 프리랜서, 사업자등 소득증빙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없는 대출자, 혹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 등의 경우 1금융권 저금리 대출이 쉽지 않아 발길을 돌리게 된다.

 

그렇다면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아파트담보대출을 이미 받은 상태에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추가한도를 이용 하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

금융 전문가들은, “현재 정부의 각종규제로 주택담보추가대출 심사 규정이 복잡하여 일반인들이 확인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으며, 각종 정책으로 규제 받는 시중은행의 경우 추가자금 이용이 어렵기 때문에, 2금융권, 저축은행, 보험사 등의 대출 상품 심사기준을 전문가의 도움으로 정확하게 파악하여 이용하는 것도 추가대출을 이용 할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말한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업체 뱅크드림은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금융사별 심사규정과 대출한도, 금리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뱅크드림은 주택담보추가대출, 사업자 아파트담보대출한도 , 아파트매매대출, 오피스텔담보대출, 무설정아파트론, 빌라담보대출, 햇살론, 다세대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등 각 금융사들의 다양한 대출 상품들을 안내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대출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상담문의는 홈페이지(www.bankdream.com ) 또는 전화 (1644-6263)를 통해 상담예약을 하면 원하는 시간에 오랜 경험의 금융권대출전문가와 1:1 무료상담 이용이 가능하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아라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