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Wee센터, ADHD자녀를 둔 학부모교육 및 자조모임 실시

ADHD자녀 어떻게 양육해야 하나요?

입력시간 : 2019-05-15 18:10:30 , 최종수정 : 2019-05-15 18:10:30, 이동훈 기자
학부모교육 및 자조모임


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영석)는 5월 15일(수), 22일(수), 29일(수), 6월 5일(수) 4주간 ADHD비약물 치료인 PCIT전문가인 한동대학교 김혜정 교수와 함께 ADHD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으로 교육 및 자조모임을 실시한다. 


최근 포항Wee센터는 초등학생 상담 신청이 매년 상승하는 추세와 대부분의 의뢰 사유가 ADHD 혹은 발달관련 어려움을 호소하는 추세를 반영하여 이에 대한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자 새롭게 특색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 연수는 ADHD 진단을 받은 자녀를 둔 부모가 약물 이외에 양육적인 측면에서 아이를 도울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우고 실질적으로 과제를 통한 피드백을 받으면서 도움을 얻는 것과 동일한 어려움을 가진 부모 간에 자조모임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데에 의의가 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ADHD 자녀를 둔 부모로서 양육적인 측면에서 실제적으로 어떻게 아이와 상호작용하는지 배울 수 있었고, 몸소 체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동일한 어려움을 가진 부모들이 모여 서로 위로하고 혼자가 아님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ADHD자녀를 둔 학부모 교육 및 자조모임은 Wee센터에서 2019년에 새롭게 추진하는 지역 특색 사업으로, ADHD자녀를 둔 학부모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돕고, 정서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ADHD자녀에 대한 부모 역량강화 및 자조모임을 매년 운영할 예정에 있다.


포항교육지원청 김영석 교육장은“부모교육에 참여하는 학부모들이 이번 교육을 기회로 건강한 가정환경을 가꾸고, 자녀와 진솔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아이들을 존중함과 더불어 자신을 돌아보는 여유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