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교시설물 안전점검 및 유지관리 안내서 발간

시설물의 효율적인 유지관리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입력시간 : 2019-06-19 10:34:51 , 최종수정 : 2019-06-19 10:34:51, 이동훈 기자
안내서 발간을 위해 시설직과 행정직이 참여한 TF팀을 구성해 지난 18일 본청 교육안전과 회의실에서 1차 협의회를 열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교시설물 안전점검과 유지관리에 관한 안내서를 발간하여 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9일 밝혔다.


그동안 학교는 행정직이 시설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정으로 시설물의 안전점검과 유지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도교육청은 이러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비전문가가 이해하기 쉬운 안내서를 발간하여 경북 도내 1,000여개 단위학교에 보급하게 된다.



안내서 발간을 위해 시설직과 행정직이 참여한 TF팀을 구성해 지난 18일 본청 교육안전과 회의실에서 1차 협의회도 열었다. 


1차 협의회 결과 안내서의 내용은 건축, 토목, 전기, 기계분야의 위험요인 발견 능력 함양과 안전사고 예방,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초점을 맞추되, 학교 업무담당자들의 의견을 많이 수렴하여 올해 10월까지 발간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임종식 교육감은 TF팀원들에게 “여러분이 경북교육이다”라는 의미 있는 격려와 더불어 “교육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실효성 있는 안내서를 발간해 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