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과기부, 마곡 M-밸리·이화 메디테크 비즈 교류회 개최

서울시는 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주최하고, 마곡산업단지 관리단·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주관하는 ‘M-밸리· 이화 메디테크 비즈 교류회’를 16일 이대 서울병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입력시간 : 2019-07-16 15:31:22 , 최종수정 : 2019-07-17 18:32:18, 서신석 기자
[이미지제공:서울시]

- 산학 협력을 통한 R&D 연구 성과 제고 및 공공기술의 활용 및 정보 교류

- 의약·바이오 분야 미공개 기술 소개 및 참가자 간 1:1비즈니스 상담 진행

 

서울시는 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주최하고, 마곡산업단지 관리단·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주관하는 ‘M-밸리· 이화 메디테크 비즈 교류회16일 이대 서울병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M-밸리· 이화 메디테크 비즈 교류회는 의약·바이오 분야의 산학협력을 통해 R&D연구 성과 제고에 기여하고,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공기술을 기반으로 사업화 정보 공유, ‘메디테크관련 기업 발표, 랩 기술 소개 및 기술 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의약·바이오 관련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 및 서울소재 중소기업, 이대 메디테크 연구진,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요기업 기술 발표 세션에서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팜스빌의 항비만, 수면건강, 뇌건강 및 치매예방, 피부 건강에 대한 항노화 건강 식품개발및 신약개발 전문 제약바이오기업 크리스탈지노믹스질환표적 당백질 구조기반의 신약발굴 플랫폼 기술을 통한 신약 개발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유망 기술 발표 세션에선 유경하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편도줄기세포 기술’, 이향운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인공지능 신경기능조절 첨단융합 기술’, 우소연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미생물학교실)면역조절기전 기술등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업과 이화여대 연구진 간 공동연구 및 기술교류를 위한 1:1 비즈니스 상담회도 개최된다. 기업의 R&D 인력 채용 상담 및 기술 초기창업 투자 상담도 특별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마곡산업단지관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신석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지식산업센터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