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교 달성캠퍼스 e-Test 자격증 전원 취득

입력시간 : 2019-07-21 09:24:39 , 최종수정 : 2019-07-21 09:25:16, 김종현 기자

e-Test대구/경북권 운영을 하고있는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한국폴리텍대학교 달성캠퍼스와 17일 교육 훈련생 대상으로 e-Test(이테스트) 교육 및 감독관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목적은 시험감독관을 양성을 하여 해당 여성들이 취업난 해소에 기여를 하고 취업을 하기위한 발판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담당자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정송기 전무는 “훈련생들이 열심히 교육을 들어 고맙고 느게나마 열정을 다해 최선을 다해주어 고맙게 생각을하고 있다고 했다.  설문지 조사를 통해 취업강화교육 e-Test(이테스트) 가 훈련생들에게 도움이 되어 매우 만족하였다”고 전했다.


본 교육에 24명중 전원이 e-Test(이테스트) 시험에 응시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필기 및 실기시험을 합격하여 e-Test(이테스트) 마스터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국가공인 e-Test(이테스트) 는 현재 삼성 그룹의 임직원 정보화 자격 제도로 채택돼 있으며, 포스코, 농협, SK그룹, GS칼텍스 등 국내 유수 기업 및 단체에서 입사 및 승진 시험에 활용하고 있다. 

e-Test(이테스트)실기시험은 문제지에 나온 지시사항대로 파일을 작성하는 방식이다. 즉, 프로그램 엑셀/파워포인트/한글을 능수능란하게 다룰 줄 알아야 한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국가공인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전문강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대구, 경북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전문강사 양성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대표이사 성대근(맨왼쪽) ,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전무이사 정송기(맨오른쪽) , 한국교육평가진흥원 한가영 임직원 비롯하여 한국폴리텍대학교 훈련생들과 지난 17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종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