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양북초, 동물매개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동물과 함께 찾아가는 따뜻한 마음 교실 운영

양북초등학교(교장 박회원)

입력시간 : 2019-08-22 11:41:47 , 최종수정 : 2019-08-22 11:41:47, 이동훈 기자
양북초 동물매개인성교육
양북초 동물매개인성교육


양북초등학교(교장 박회원)가 2019년 8월 20일(화)~21일(수)에 본교 2학년 학생 11명을 대상으로 동물과 함께하는 따뜻한 마음 교실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동물과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공감 소통 수업으로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기르고 매개치료 도우미 동물과 함께 실천 중심 인성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첫째날에는“홀가분 프로그램”둘째날에는 눈 맞추기, 안아주기, 쓰다듬기 등 감정나눔 활동을 통해 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학생들은 “행복이(도우미 동물)가 너무 귀여웠다. 너무 재미있었다.”등 긍정적으로 반응을 하였으며 담임교사 정◌◌ 는 동물을 매개로 심리적 안정 및 교감 형성, 관찰을 통한 동물에 대한 관심 등 자존감 향상 인성 교육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본교  박회원 교장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동물과 교감을 할 수 있는 마음 교실 운영을 통해 자아 존중감 향상 및 따뜻한 마음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