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펀딩] 철거촌 고양이들의 꿈을 이루어 주세요.

재개발지역에서 고양이 구조/이주 활동을 하시는 봉사자분들을 돕기 위해 진행

입력시간 : 2019-10-10 12:33:44 , 최종수정 : 2019-10-10 12:40:56, 이동현 기자

철거촌 고양이들을 돕기 위한 클라우드 펀딩이 진행 중이다


설자 소개

강민현 감독과 황지윤PD는 오랫동안 길고양이를 돌봐오며 구조, 케어를 하고 있는 동물보호 활동가입니다. 동물 문화 발전과 인식 개선을 위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2017년 제5회 순천만 세계동물영화제 초청작인 "고양이의 숲"을 제작하기도 하였습니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 출연 등 재개발지역 고양이들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젝트 개요

사람들의 욕심에서 시작된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고통받는 철거촌 고양이들.. 이 아이들의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시작된 다큐 촬영은 어느덧 3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촬영은 가까운 철거촌을 떠나 많은 곳의 철거촌 고양이들을 보여주기 위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부산 괴정 재개발지역의 모습


다큐만 찍기에는 도저히 이런 분들을 모습에 가슴이 아파 모질게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수화기 넘어 들려오는 그분들의 목소리 만으로도 눈물나는 재개발 지역 고양이들의 현실.. 카메라만으로 바라보기엔 안타까움이 너무 컸고 또 다시 많은 분들의 따듯한 마음에 호소하게 되었습니다.


원 및 촬영 대상 재개발지역

부산 괴정 재개발지역, 경기도 성남 재개발 지역

"추후 추가되는 촬영 및 지원 재개발 지역은 업데이트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지 예정입니다."


표 금액 펀딩의 목적

실질적으로 재개발지역에서 고양이 구조/이주 활동을 하시는 봉사자분들을 돕기 위해 진행되며 모금된 후원금은 재개발지역 아이들의 치료와 구조를 위해 지원되며 많은 지역의 재개발지역을 찾아가 그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노하우를 나누기 위해 사용됩니다. 오마이컴퍼니의 펀딩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재개발지역 아이들과 봉사자분들의 치료비 및 운영비, 로케이션 촬영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루나 작가님의 "철거촌, 그리고 꿈꾸는 고양이" 일러스트 에코백


물 소개

온라인 시사회 초대, 다큐 엔딩 크래딧 후원자 기재, 뽀짜툰 채유리 작가님의 "이사가는 고양이" 일러스트 보틀, 뽀짜툰 채유리 작가님의 "이사가는 고양이" 일러스트 에코백, 루나 작가님의 "철거촌, 그리고 꿈꾸는 고양이" 일러스트 에코백, 루나 작가님의 "나의 집은 어디에" 일러스트 에코백, 고소미 작가님의 "너의 다리가 되어줄께" 일러스트 에코백


작 및 실행 일정

다큐의 제작은 많은 철거지역을 담아 제작하는 것으로 방향을 선회한 후 촬영 분량이 추가 되었으며 약 40% 촬영이 진행된 상태입니다. 다큐는 올해 말까지 촬영을 완료하고 3개월간의 후반 작업 기간을 거친 후 개봉을 위한 준비에 들어갑니다.(2020년 상반기 개봉예정) 독립 다큐의 특성상 정확한 개봉 시기는 미정이며 차후 자세한 일정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 재개발지역은 선정이 완료되는 순서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프로젝트 "최근소식"에 업데이트 예정이며 치료비, 운영비, 사료 및 용품 등으로 지원되며 지원 내역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m.facebook.com/dalraecat


작가님들의 일러스트로 제작된 리워드용 보틀과 에코백은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후 빠른 시일 내에 발송 예정입니다. (19년 11월 중순까지 발송 예정) "작품을 보내주신 작가님들께 감사의 인사들 드립니다."


의 방법

문의는 "Q&A" 와 참여자응원을 통해 가능하며 공식 페이스북페이지 (https://m.facebook.com/dalraecat)를 통해서도 진행상황과 문의가 가능합니다. 후원자분들의 문의사항이 확인되는데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야호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