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공업고 학생들에게 온정을 담은 장학금 전달

LED 풍선에 사랑을 달아 장학금 전달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국필)

입력시간 : 2019-10-23 11:16:48 , 최종수정 : 2019-10-23 11:16:48, 이동훈 기자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국필)는 10월 22일(화) 오전 10시 교장실에서 장학금 기탁자이신 서승우(50세)씨, 학교관계자 분들과 장학금 대상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을 실시하였다. 


본인에겐 엄격하고 인색하며, 타인을 위해 배려하고 희생하는 서승우씨께서(반디유통 운영, 부산공업고등학교 졸업)는 현재 8년째 경주에 거주중이며, 12년 전부터 교육기관에 관심을 가지고 장학금을 기탁해 왔다. 



더불어 본교에는 201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꾸준히 장학금을 주시기로 약속하였다. 본인이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학창시절을 보내셨기에 불우한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충실히 해나가게끔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교 재학생 4명에게 각 50만원씩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장학증서와 함께 수여하였다.


장학금 수여 학생은 “저도 어른이 되면 모교이든 그 지역의 학교이든 미래의 후배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부를 할 것이다. 그리고 장학금을 주신 분께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열심히 학교생활을 해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주공업고등학교 이국필 교장은“급박하고 복잡한 사회에 이런 분이 계셔서 학생들에게 도움을 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아직도 우리 사회가 훈훈하고 살만한 사회라는 생각이 든다. 


선행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도 학생들의 꿈을 펼쳐나가는데 큰 도움을 주셔서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 여러분들도 학업과 취업에 필요한 전문능력을 갖추어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유능한 인재로 커갈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