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남초, 학부모 책읽어주기 연수 실시

아이를 창의적인 책읽기 세상으로 이끄는 방법

황남초등학교(교장 박영근)

입력시간 : 2019-10-23 17:23:44 , 최종수정 : 2019-10-23 17:23:44, 이동훈 기자
학부모 책읽어주기 연수


황남초등학교(교장 박영근)는 2019년 10월 23일(수)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40분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책읽어주기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9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자녀 독서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식전 행사로 마련된 황남초 밴드 동아리의 공연은 그동안 갈고 닦았던 솜씨를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가 되어 많은 학부모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대구과학대학교 겸임교수, 마음문학치료연구소장, 그림책칼럼니스트로 활동하는 김은아 강사의 ‘아이를 창의적인 책읽기 세상으로 이끄는 방법’이란 주제로 이루어진 이번 연수는 자녀 독서교육에 관심이 많았던 학부모들에게 책읽어주기를 꼭 실천해야겠다고 다짐하게 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그림책의 내용 뿐만 아니라 작가, 출판사 정보, 판형 살펴보기 등 그림책을 꼼꼼하게 읽는 방법, 그리고 책을 통한 아이와의 상호 작용 방법 등을 직접 책을 보여주며 학부모와 소통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책읽어주기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도 명쾌한 해답을 주셔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들을 해결하고 실천 방안을 점검해 보는 실제적이고 알찬 연수였다. 


책읽어주기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책읽어주기의 중요성, 효과적으로 읽어주는 방법 등도 배울 수 있었지만 무엇보다 강사님께서 소개해주시는 그림책을 통해 그림책이 참 좋구나 내가 먼저 빠져들게 되었고, 이렇게 좋은 그림책들을 내 아이에게도 많이 읽어주어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다. 정말 재미있고 알찬 연수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책읽어주기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자녀 독서교육에 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책읽어주기를 통해 재미있는 한 권의 책과의 짜릿한 만남을 자녀들에게 선물하는 책읽어주는 엄마아빠의 모습을 그릴 수 있게 되었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