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향기, 용인시편(수지구 정평천 )

(수지구 신봉동~ 풍덕천동 수지도서관 하천변구간, 정평천) (2018년10월27-28일)

입력시간 : 2018-10-29 19:12:27 , 최종수정 : 2018-11-01 17:31:32, 이정혜 기자

수도권지역신문(cznews.kr) 편집인 이정혜는 "삶의 향기"~ 란 주제로 각 지역의 하천변의 환경과 수질을 관찰하며 동영상을 찍어서 올려보겠다.


본인이 용인시의원으로 재직시 하천지킴이가 되어 시궁창냄새나는 더러운 하천을 맑은하천으로 바꾼사례가 있어 하천은 누군가의 노력에 따라 맑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현재는 의원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행정의 일에 관여할 수는 없지만 이 공간을 통해 다시 더러워지는 하천을 살리고자 하는 의도가 있다.

 

선거후 많이 더러워진 하천수질이 요즈음 용인시가 다시 어느정도의 수질개선에 힘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동영상을 찍어놓으면 다음에 그 변화를 알 수 있다.


맑은 수질은 하천에 사는 생물들을 보호하는것도 되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맑게해서 깨끗한 사회로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 검고 탁한 하천은 결코 맑은 사회를 기대할 수 없다.

 

본인은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맑고 좋은환경의 하천이 만들어 지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Copyrights ⓒ 더불어사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정혜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수도권지역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